G05-7182802122

포스코건설·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태국 사회공헌활동…시설 단장·문화체험 등 제공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5-08-31 13:09 KRD7
#포스코건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태국사회공헌활동
NSP통신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포스코건설(대표 황태현)은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태국 라용에서 한류문화 전파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우림복지재단과 함께 태국 청소년을 위해 2개 학교의 낙후된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고 최신 컴퓨터와 빔 프로젝트 등 멀티미디어 기자재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현지 청소년들을 위한 K팝(K-POP) 댄스, 노래, 미술, 건축체험, 난타 등의 프로그램과 유아들을 위한 색종이 접기 등 맞춤형 문화수업으로 약 200여명의 학생들과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사회공헌활동에는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 24명과 함께 태국 치앙마이에 위치한 라차팟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 25명이 참여해 양국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도모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또한 지난 29일에는 태국 라용 주립체육관에서 한국-태국 문화교류 행사의 일환으로 ‘즐기자 태국과 한국(Sanook Thai & Kor)’ 행사를 개최해 많은 시민에게 다양한 한류문화 체험의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공연에서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는 K팝 댄스, 난타 등을 선보이는 한편 한국문화 체험부스를 마련해 한국음식과 문화를 현지인에게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태국 공연단은 무에타이와 람타이, 태권도 시범 등 화려한 무대로 화답했다.

양천석 포스코건설 사회공헌그룹리더는"양국 문화교류 활동을 통해 현지 주민들과 일체감을 형성하고 학교 개보수, 멀티미디어실 등 교육인프라 구축을 통해 긍정의 관계형성을 맺은 좋은 사례로 앞으로 한국에 대한 우호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고정곤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