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영삼 기자 = 안경이 벗고 싶다. 그럼 어떤 방식이 있지?
보통 라식 수술법이라고 답을 한다. 하지만 시술법이라든지, 시간, 비용에 대해서는 궁금증이 많다.
또한 다양한 라식 수술법도 나와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딱히 어려운 것도 사실.
최근 국내에 들어온 아이라식 수술도 안경을 낀 사람이나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안과 전문의에 따르면 아이라식은 미항공우주국에서 우주비행사를 위한 적합한 시력 교정술로 인정됐기 때문. 특히 수술 시간도 15분으로 짧아,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겐 제격이다.
현재 아이라식 수술을 하고 있는 명동안과 관계자는 “첨단 장비를 동원한 정밀 시력 검사 와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아이라식은 철제칼을 이용하지 않고 인트라 레이즈라는 레이저를 이용해 정밀한 수술을 진행해 안정성도 높을 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품평및 체험단 전문 사이트인 리플쇼(www.replshow.com)에서는 아이라식 수술법에 대한 품평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아이라식에 대한 정보전달은 물론 소비자들의 궁금증 등을 알아보고 있다.
품평은 4월 5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제시된 수행과제를 수행하는 등 자신의 의견과 궁금증을 등록하면 된다. 참여자 중 10명 이상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권과 2만원권을 준다.
DIP통신, kimys@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