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티캣, 근거리 위치기반 서비스 '돌돌' 앱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7-29 09:00 KRD2
#시티캣 #돌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시티캣(대표 김양웅)은 분실, 미아, 실종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내물건 찾기를 지원하는 '돌돌(DOLLDOLL)'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휴가철 필수 앱인 ‘돌돌'은 여행용 캐리어나 가방분실 예방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수화물을 찾을 때에 접근거리를 확인하여 손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대형마트 주차장이나 야외 주차장에서 자신의 자동차 위치를 순간 잃어 버렸을 때와 공용자전거 주차장에서 내 자전거 위치를 찾을 시 앱 파인더기능을 통해 접근 거리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휴가철에 인파가 많은 놀이공원이나 워터파크에서도 순간 사라지는 아이들과 치매 노인들의 미아, 실종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또 유치원, 초등학교 하교 시 내 아이의 접근을 확인할 수 있고, 애완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주요기능으로는 설정거리보다 멀어지면 알림과 경고 푸시알림이 작동되는 분실방지 모드와 파인더를 통해 접근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찾기모드를 지원한다.

시티캣의 김양웅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돌돌’ 애플리케이션과 자사의 ‘돌돌’ 비콘과의 결합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소상공인, 일반소비자들이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