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브릿지, 중동시장 진출 본격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7-22 09:12 KRD2
#유브릿지 #카링크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유브릿지(대표 이병주)는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간 풀미러링을 제공하는 자사의 '카링크(Car Link)'가 7월말 터키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카링크’는 현대자동차의 터키 수출차량인 투산의 PIO(Port Installed Option) 내비게이션 제품에 장착된다. ‘카링크’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차량의 내비게이션으로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스마트폰의 다양한 어플 등을 차량 안에서 사용할 수 있다.

NSP통신-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간 무선 양방향 풀미러링을 지원하는 카링크 (유브릿지 제공)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간 무선 양방향 풀미러링을 지원하는 ‘카링크’ (유브릿지 제공)

현재 ‘카링크’는 벤츠, 폭스바겐, BMW 미니, 인피니티에 공급되고 있으며 국내 내비게이션 업체인 파인디지털, 팅크웨어, 현대엠엔소프트, 한라홀딩스, 아이머큐리, 모비딕 등이 출시한 매립형 및 거치형 내비게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국내시장에서만 약 40여만대 이상의 내비게이션에 ‘카링크’ 기술이 탑재됐다. 해외시장에서는 중동(사우디아라비아, UAE)과 유럽(스페인) 시장에서 올해 2분기부터 출시돼 판매되고 있다.

유브릿지의 이병주 대표는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 터키에 이어 중남미로 시장을 확대해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의 카플레이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미러링 솔루션을 통해 IT강국 코리아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