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카드, CCM 획득 추진 통해 고객 중심 경영 박차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5-15 09:16 KRD7
#신한카드 #CCM인증 #고객중심경영 #한국소비자원
NSP통신-14일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오른쪽)이 직원들의 소비자 중심 경영에 대한 의지가 담긴 선언문을 전달 받고 있다.
14일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오른쪽)이 직원들의 소비자 중심 경영에 대한 의지가 담긴 선언문을 전달 받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카드(대표 위성호)가 CCM 인증 획득 추진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오후,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임은규 한국소비자원 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소공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CCM 인증 선포식을 개최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활동의 지속적인 개선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G03-9894841702

이번 인증 획득 추진은 ‘카드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고객의 진정한 생활 파트너’라는 신한카드의 기업 비전에 따라 펼치는 다양한 고객 중심 경영 및 소비자 권익 보호 활동을 공신력 있는 국가기관에 의해 객관적으로 인정받는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CCM 인증은 소비자 중심 경영에 대한 CEO의 리더십과 전략, 조직 및 운영 등 전반적인 실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수여한다.

신한카드는 CCM 평가 일정에 따라 오는 8월까지 인증 획득에 필요한 제반 준비를 마친 후 신청할 계획이며, 최종 결과는 공정위와 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쳐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CCM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이러한 노력을 객관적으로 인정 받을 계획”이라며, “고객은 금융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만큼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