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디지털존, 디멘터와 간편그래픽인증 적용 계약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4-03 10:52 KRD2
#디지털존 #디멘터 #그래픽인증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디지털존(각자대표 심상원, 전정우) 전자문서사업본부는 간편결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디멘터(대표 김민수)와 본인확인으로 간편그래픽인증을 적용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존은 인터넷 증명서 발급 서비스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 다수의 공공기관 및 국내 200여 대학에 인터넷 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안정적인 기술로 시장의 검증을 받아온 전문기업이다.

디멘터의 '간편그래픽인증' 디멘터(DEMENTOR)의 경우 특히 4개의 이미지 키를 설정하는 방식으로 간편함은 높이고, 패스워드 입력 시 전체 이미지 이동을 통해 보안을 높였다고 평가 받는다.

NSP통신-(좌측으로부터) 4번째 디지털존 전정우 대표, 5번째 디멘터 김민수 대표 (디지털존 제공)
(좌측으로부터) 4번째 디지털존 전정우 대표, 5번째 디멘터 김민수 대표 (디지털존 제공)

4개의 그래픽아이콘으로 조합되는 그래픽인증은 문자, 기호, 숫자를 혼합하는 기존의 패스워드 형태와 비교해 편리성 및 보안성이 다 충족하는 인증 방식이다.사용자 측면에서는 복합한 비밀번호를 잊어서 다시 조회하는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고 서비스 측면에서도 패스워드 조회에 소요되는 핸드폰 인증 비용 및 패스워드 유출에 대한 위험성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디지털존 전정우 대표는"그래픽인증의 우수성을 인식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대학 및 병원에 적용해 패스워드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대학 및 병원의 포털 로그인에 그래픽인증이 확산 될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디멘터 김민수 대표는"이번 계약을 통해 인터넷 증명서발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더욱 안심하고 발급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해외에서도 쉽게 인증이 가능하니, 이를 통해 양사가 해외시장에 더욱더 뻗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