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저축은행, 카드가맹점 사업자 대상 중금리 대출 ‘SB-가맹점론’ 출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3-31 14:18 KRD7 R0
#저축은행 #SB-가맹점론 #카드가맹점사업자 #중금리대출 #자영업자
NSP통신-(사진제공=저축은행중앙회)
fullscreen
(사진제공=저축은행중앙회)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저축은행이 다음달 1일부터 자영업자(카드가맹점)를 위한 공동상품 ‘SB-가맹점론’을 출시한다.

이는 자금 조달이 어렵거나 고금리로 자금을 사용하는 중소 카드가맹점 사업주에게 10%대 중금리의 대출을 통해 사업안정화 및 영업확충을 지원하기 위한 것.

대출대상은 신용(체크)카드 가맹점 사업자로, 6개월이상 신용(체크)카드 매출이 있는 자영업자로서 CSS등급이 일정등급 이상이어야 한다.

G03-9894841702

대출 금리는 최저 9.64%~최대 19.35%이내에서 거래자의 신용도에 따라 취급 저축은행에서 결정하며, 종합통장대출 500만원 이내, 일반자금대출 1억원 내외에서 카드매출규모 등을 감안, 대출한도를 결정한다.

대출·상환방식은 마이너스 대출방식으로 대출한도내에서 고객이 자유롭게 대출과 원리금 상환하는 종합통장대출방식과 일시 대출 후 매일 원리금균등 상환하는 일반자금대출방식으로 나눠진다.

취급 저축은행은 페퍼, 평택, 진주, IBK, 드림, 더블, 삼호, 스타, 세종저축은행 등 9개사의 37개 전국 점포이며, 거래자 지역 분포, 대출상품 취급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취급 저축은행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축은행 중앙회는 “중소상공인들에 대한 자금지원을 통해 금융애로 해소를 지원해 저축은행의 관계형금융 활성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저축은행에 대한 서민 및 중소상공인 등을 위한 중금리 신용대출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