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중국 최대 전자업체인 하이얼 그룹의 자회사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온수기, 소형가전을 생산하는 글로벌 넘버원 가전업체다.
2012년 기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와인 냉장고, 냉장고, 세탁기 글로벌 시장점유율(수량)은 각각 15.3%, 14.8%, 11.8%으로 세계 1위업체다.
자회사로 홍콩에 상장된 하이얼전기(1169 HK)가 있다.
청도하이얼은 2016년 하이얼 그룹의 TV, 스마트폰 사업과 해외 생산법인 합병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소현철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청도하이얼은 애플 홈킷 공급업체 선정 및 중국 부동산업체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및 중국 스마트홈 시장을 주도할 것이다”며 “미국 사모펀드인 KKR 지분참여로 글로벌 경영이 가속화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알리바바와 함께 홈쇼핑 전용 스마트 TV 사업 진출했고 하이얼 가전의 온라인 판매가 확대될 것이다”며 “애플, 중국 부동산업체, 알리바바와 제휴로 향후 강력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