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한상의·국토부,‘물류의 날 행사’개최…백영창 합동물류 대표 석탑산업훈장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10-30 11:12 KRD7
#대한상의 #국토부 #물류의 날 행사 #백영창 합동물류 대표 #한진 최정석 전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국토교통부, 한국통합물류협회는 31일 오전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에서 국내 물류업계 최대 행사인 ‘물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제22회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이 열려 국내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물류인들을 포상하며 최고의 영예인 석탑산업훈장은 40여년 간 꾸준히 물류산업 발전에 힘써온 백영창 합동물류 대표가 수상한다.

백영창 대표는 물류공동화, 친환경 물류터미널 운영 등을 통해 국민생활과 밀접한 물류시장 선진화를 이끌었으며, 군포, 양산, 장성, 칠곡 복합물류터미널에 입주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해물류산업 활성화에 기여했고,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몽골 등 해외물류시장 개척에도 적극 노력해 왔다.

G03-9894841702

산업포장의 영예는 부산 신항의 안정적 운영 및 인천 신항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을 통해 글로벌 국가경쟁력을 제고에 공로가 큰 주식회사 한진의 최정석 전무와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한국형 3자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전자부품의 물류체계를 완성, 물류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해온 천일정기화물자동차 주식회사의 박승일 전무가 받는다.

그 외 대통령표창(3명), 국무총리표창(3명) 그리고 국토교통부 장관표창(30명)은 대부분 그동안 일선 현장에서 성실하게 역할을 다해온 물류 현장근로자 등이 수상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물류대상 시상뿐만 아니라 ‘우수 물류창고업체 인증서 수여식’도 함께 거행돼 물류창고업 서비스 향상과 소비자 만족도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은 스마트물류, 오크라인, 엔로지스 등 3개사가 인증서를 받는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