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써보니

키보드와 마우스를 무선터치패드 하나로 OK

NSP통신, 김종선 프리랜서기자, 2011-05-27 01:44 KRD1
#라오넥스 #무선키보드 #무선마우스 #에어키트 #터치패드

[충남=DIP통신] 김종선 프리랜서기자 = 라오넥스에서 무선터치패드 하나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리모컨 에어키트를 선보였다.

기존에 사용되던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각각의 역할 분담 방식으로 운영되었다면 에어키트는 마우스와 키보드가 하나의 트랙패드에서 결합된 터치입력방식으로 두 장치를 따로 구분하지 않고 패드 안에서 전환 없이 드래그와 타이핑만으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NSP통신-스마트폰 도킹 시스템에 에어키트를 연결한 모습
스마트폰 도킹 시스템에 에어키트를 연결한 모습

앞으로 출시 예정인 갤럭시탭10.1이나 갤럭시탭8.9와 같은 안드로이드 허니콤 기반의 태블릿 PC와 현재 출시되고 있는 일부 스마트폰의 도킹 시스템을 이용해 가정이나 사무실의 대형 TV를 통해 프리젠테이션뿐 아니라 폭 넓은 PC활용까지 가능하다.

수신 동글 하나를 PC나 스마트폰 도킹시스템에 연결만 해주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하나의 트랙패드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NSP통신-스마트폰와 연결된 에어키트를 에서 사용하는 모습
스마트폰와 연결된 에어키트를 에서 사용하는 모습

라오넥스의 에어키트의 배터리는 리튬폴리머를 사용하였으며 USB케이블을 통해 2~3시간이면 완충되며 사용 중 3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슬립모드로 전환되며 슬립모드로 약70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무게는100g 으로 일반 스마트폰보다 가벼워 기존의 무선키보드와 마우스에 비해 사용과 이동이 간편하고 트랙패드의 터치감이 상당히 좋아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는 듯 착각에 빠지게 된다.

에어키트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되며 소비자 가격은 7만9000이다.

kjsun119@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