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풀무원, 어린이를 위한 ‘백색 꼬마김밥단무지’ 내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5-09 09:28 KRD2
#풀무원홀딩스(017810) #백색 단무지 #식물성유산균 #과일야채발효당 #저온숙성제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풀무원식품은 어린이를 위한 김밥용 단무지인 ‘무농약 무로 만든 백색 꼬마김밥단무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백색 꼬마김밥단무지(300g/3100원)’는 일반 김밥단무지 보다 얇은 7mm 굵기로 짜지 않고, 어린이가 먹기 좋은 한 입 크기의 김밥을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풀무원에서 자체 개발해 특허 등록한 ‘식물성유산균(L.plantarum PM008)’과 칼슘, 비타민C를 넣어 어린이 영양까지 고려했다.

특히 단무지 색이 하얀색으로, 이는 일반적으로 단무지에 색을 입히기 위해 사용되는 ‘천연치자황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일반 단무지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빙초산, 삭카린나트륨을 넣지 않고 과일과 야채를 발효시켜 만든 ‘과일야채발효당’으로 맛을 내 새콤달콤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저온수로 탈염시키는 ‘LTA(Low Temperature Aging method, 저온숙성제조)공법’으로 만들어 무의 아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G03-9894841702

김이슬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5월, 아이들의 나들이 음식으로 많이 준비하는 김밥의 재료인 단무지는 첨가물이 많아 늘 신경 쓰는 식재료”라며 “백색 꼬마김밥단무지는 안전한 재료는 물론, 위생적인 시설에서 만들어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