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GMC,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 국내 안착 성공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4-20 12:51 KRX7
#GMC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 #니치마켓 #정성일
NSP통신-풀사이즈 프리미엄 픽업트럭 GMC 시에라와 GMC 시에라 엠버서더 배우 정성일 (= GM)
풀사이즈 프리미엄 픽업트럭 GMC 시에라와 GMC 시에라 엠버서더 배우 정성일 (= GM)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프리미엄 픽업·SUV 브랜드 GMC의 첫 번째 모델인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Sierra)가 국내 니치마켓을 공략,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GMC 브랜드의 첫 국내 출시 모델인 시에라는 출시 이틀 만에 첫 선적 물량 100대가 완판됐으며 이후 빠른 물량 확보를 통해 3월까지 126대가 판매된 바 있다. 시에라 드날리 모델에 대한 니치 마켓 내 지속적인 수요를 확인한 만큼 GMC는 계약 고객의 빠른 인도를 위한 선제적으로 물량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GMC 시에라가 예상보다 높은 계약고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GMC 시에라를 구매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이들 중 37%가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G03-9894841702

특히 개인사업을 운영하는 법인 고객들이 주를 이뤘으며 지역별 구매 비중은 수도권 41%, 경상남도 11%, 충청북도와 충청남도가 각각 5% 등으로 나타났다.

구매층의 성비는 남성의 비율이 83.5%로 압도적으로 높아 40대 남성 사업가들이 시에라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40대 남성 사업가 고객들을 만족시킨 GMC 시에라의 매력은 국내에서 찾을 수 없는 정통 아메리칸 풀사이즈 픽업트럭의 압도적인 크기와 프리미엄을 강조한 고급스러운 상품성이다.

GMC 시에라 엠버서더 배우 정성일은 “시에라는 볼드하고 강력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아우라에 섬세한 디테일까지 갖춘 차다”며 “생활의 여러순간들을 함께하고 있는 요즘, 넓은 공간을 통해 한층 더 여유를 즐기게 되고 어디든 갈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생긴 기분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NSP통신-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Sierra) (사진 = GM)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Sierra) (사진 = GM)

한편 시에라는 과감한 디자인과 함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다운 풀박스 프레임 보디와 강력한 퍼포먼스, 견인 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것은 물론, 최첨단 사양의 기능을 지녔다. 특히 국내 시장에 공개된 이후 온라인 계약 시작 이틀 만에 첫 선적 물량 완판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