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써볼까…네이버 웍스, 네이버 메일 등 무료 사내업무 시스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2-04 16:12 KRD7
#네이버웍스 #네이버메일 #NHN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NHN의 네이버가 서비스 중인 네이버 웍스(works)는 300인 이하 기업이나 개인이 보유한 도메인만으로 네이버의 메일, 캘린더, 주소록을 사내 업무 시스템으로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만약 이용자가 nspna.com이라는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다면 네이버 웍스를 통해 press@nspna.com이라는 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다.

네이버 웍스에서는 도메인 당 최대 300명의 구성원을 초대할 수 있어, 사내 시스템 구축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 벤처, 1인 기업 등이 업무용 시스템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네이버웍스 구성원들은 5GB의 메일 기본 용량에 10GB를 추가로 제공받게 된다. 구성원간 캘린더와 주소록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네이버 웍스는 PC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네이버 메일앱이나 모바일 웹을 통해 메일 확인 및 작성이 가능하고, 네이버 웍스의 공유 캘린더를 보려면 네이버 캘린더 앱이나 웹을 이용하면 된다.

구성원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주소록은 2월 중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 웍스 사용법도 간편하다. 기존 네이버 메일로 들어가면 기존 네이버 메일함과 도메인 주소로 받은 메일함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메일 수신란에 네이버 웍스구성원의 이름을 입력하면 메일 주소가 자동완성으로 입력된다. 또한, 도메인 구성원간 일정과 주소록을 공유할 수 있는 공유 캘린더와 공유 주소록이 자동 생성된다.

경성민 네이버 기능형 서비스실 부장은 “네이버 웍스는 이미 NHN의 사내 시스템으로 활용되며 업무시스템으로 충분히 검증이 이뤄진 상태로, 네이버의 메일, 캘린더, 주소록의 편의 기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별도의 비용 없이 완성도 높은 업무 시스템을 갖추고 싶은 300인 이하 사업자들에게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