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아이템큐브가 내놓은 큐브캠 블랙박스(CUBECAM BLACKBOX) HD1208은 HD급으로 주, 야간 화질이 120도의 화각과 2인치 TFT LCD화면을 가지고 있다.
큐브캠 HD1208은 LCD화면은 접거나 펼수 있어 운전중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것도 특징.
또한 이 제품은 주차시의 모션센서 동작과 상시동작 케이블로 감시카메라(CCTV) 기능도 가지고 있다.
즉, 500mA 대용량 내장 배터리로 전원이 제거된 후에도 1시간 이상 녹화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상시 전원케이블을 꽂아두면 지속적인 감시가 가능하다.
큐브캠은 전방에 고휘도 야간 램프 2개가 장착돼 있어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뚜렷한 녹화가 가능하다. 물론 고품질의 음성녹음은 기본이다.
이 제품은 상하좌우 조정이 편리하고 보드와 전면 유리 탈부착식으로 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가 설치가 쉽다.
큐브캠 HD1208의 메모리 용량은 8GB가 기본이며, 간이 상시 전원케이블이 들어있다.
현재 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알리바바 B2B기프트(www.b2bgift.co.kr) 관계자는 “기존 10만원~30만원대 차량용 블랙박스의 높은 가격 때문에 아직 블랙박스를 장착하지 못한 차량운전자들을 위해 3만대 한정으로 7만원에 판매한다”며 “HD급, 음성녹음, 상시녹화 등이 되는 블랙박스로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