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써볼까

LG전자 ‘무선 충전패드’…거치대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2-02-29 18:23 KRD7
#LG전자 #무선충전패드 #거치대충전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LG전자(066570)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2’ 전시회에서 선보인 ‘LG 무선 충전패드’(모델명: WCD-800)는 가로, 세로 원하는 방향으로 거치대 받침대에 올려 놓고 충전할 수 있다.

사용자는 배터리 걱정 없이 충전하면서 세로 충전시 문자 및 통화를 할 수 있고, 가로 충전 시 휴대전화로 TV나 영화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충전 가능 면적이 2배 이상 넓어져 거치대 하단 75.8mm 길이의 받침대 위에 제품을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할 수 있다.

G03-9894841702

LG 무선충전패드는 휴대전화에 충전단자를 직접 연결해 충전하던 유선 충전의 불편한 과정을 줄여 사용자가 휴대전화를 충전 패드에 올려 놓으면 제품을 충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자기 유도방식을 채택했다. 이 방식은 충전 패드 내부 코일이 주변에 자기장을 만들어 충전 패드 위의 휴대전화에 전류를 흘려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이다.

이 제품은 유선충전기와 동등한 충전 효율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

LG 무선 충전패드는 세계 무선 전력 협회(WPC; Wireless Power Consortium)의 무선 충전 표준인 ‘기(Qi)’인증을 받아, 무선 충전 배터리 커버를 씌운 타 제조사의 스마트폰도 충전할 수 있다.

LG전자는 북미와 한국 시장에 상용화 제품을 상반기 중 출시, 휴대전화 명가 재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LG무선 충전패드는 지난해 4월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사를 통해 출시한 무선 충전 패드(WCP-700)의 후속작이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