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아델피아인터내셔날의 알파스캔이 출시한 LED 레이저 화이트2(이하 화이트2)는 LED레이저 시리즈 화이트 모델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다.
출시된 제품은 23형(모델명 2343LED 레이저 화이트2)과 21.5형(모델명 2243LED 레이저 화이트2) 등 2종.
화이트2시리즈는 응답속도를 2ms로 업그레이드해 잔상 없는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제공한다. 특히 화이트2는 최신 HDMI 입력단자를 2개 장착해 PC와 멀티미디어 기기를 동시에 연결시켜놓고 고화질의 화면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디오 아웃 단자가 추가돼 헤드폰을 연결해 디지털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모니터 두께는 위에서부터 밑에까지 완벽한 일자형으로 ‘면도날(레이저)’처럼 얇은 것이 특징이다.
초슬림 모니터의 경우 디자인 특성상 벽걸이용 베사홀이 없지만 알파스캔은 스탠드 바닥면에 베사홀을 만들어 스탠드를 접기만 하면 벽걸이 모니터로 변신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멀티스크린 기능을 갖춘 화이트2모니터는 하나의 모니터를 최대 4개의 화면, 총 7가지 종류의 화면으로 분할해 한 대의 모니터로 여러 대의 모니터를 쓰는 듯 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동적명암비는 5000만대 : 1로 어두운 부분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화이트2는 낮은 소비전력과 에코모드, 모니터 전원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e세이브, , 원하는 시간에 모니터를 꺼주는 오프타이머(Off-Timer) 등의 기능으로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