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동제약, 보습효과 우수 안구건조증 치료제 ‘아이톡 점안액’ 선봬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6-10 09:29 KRD7
#광동제약(009290) #안구건조증 #아이톡 점안액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트레할로스(Trehalose)수화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안구건조증 치료제 ‘아이톡 점안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눈의 피로에 효과적인 광동제약 ‘아이톡 점안액’은 바람, 연기, 오염, 먼지, 열, 에어컨, 항공여행, 장시간 컴퓨터 작업 등으로 발생한 안구건조증을 개선한다.

NSP통신-안구건조증 치료제 아이톡 점안액. (광동제약)
안구건조증 치료제 ‘아이톡 점안액’. (광동제약)

‘아이톡 점안액’의 주성분인 트레할로스는 의약품, 화장품, 식품에 보습제로 널리 사용된다. 수분을 포집해 단백질 표면을 보호하기 때문에 보습효과가 우수하고 장시간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유럽에서는 이 같은 장점으로 트레할로스 점안제가 히알루론산 점안제와 함께 안구건조증 및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 의약품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방부제가 없는 ‘아이톡 점안액’은 하드, 소프트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간편한 일회용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1회 기준 0.8ml의 용량은 안구 주변에 가볍게 흘려 각막과 결막의 먼지를 씻어낼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G03-9894841702

광동제약 관계자는 “트레할로스 성분의 ‘아이톡 점안액’은 콘택트렌즈 착용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이 호응할 만한 제품”이라며 “여름철에 에어컨 가동, 열기, 항공여행 등으로 눈의 피로감이 발생했을 때 즉각적인 편안함과 보습, 보호 효과를 한 번에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