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제일제당, 렌틸콩·퀴노아 넣은 ‘햇반 슈퍼곡물밥’ 2종 내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3-03 16:18 KRD2
#CJ제일제당(097950) #햇반 #슈퍼곡물 #렌틸콩 #퀴노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CJ제일제당이 ‘슈퍼곡물’을 넣은 ‘햇반 슈퍼곡물밥’ 2종을 출시하고 건강밥 시장 공략에 나선다.

NSP통신-햇반 슈퍼곡물 퀴노아밥 (CJ제일제당 제공)
햇반 슈퍼곡물 퀴노아밥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슈퍼곡물 중 대표적인 소재인 렌틸콩(lentils)과 퀴노아(quinoa)를 넣은 ‘햇반 슈퍼곡물 렌틸콩밥’과 ‘햇반 슈퍼곡물 퀴노아밥’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햇반 슈퍼곡물 렌틸콩밥은 미국의 건강전문지 ‘헬스(Health)’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중 하나인 렌틸콩을 넣었다. 렌틸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현미보다 약 8배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특히 햇반 슈퍼곡물 렌틸콩밥은 하나의 제품에 우유 한 컵에 해당하는 단백질과 토마토 한 개에 해당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했다.

햇반 슈퍼곡물 퀴노아밥에는 단백질과 철분, 마그네슘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고대 잉카 문명 시기부터 건강한 먹거리로 각광받아온 퀴노아가 들어 있다.

G03-9894841702

CJ제일제당은 이번에 출시된 2종의 슈퍼곡물밥과 쌀의 영양이 모여 있는 쌀눈의 크기를 3배 가량 더 키운 쌀을 사용한 ‘큰눈영양쌀밥’ 등 앞으로도 제품군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통해 즉석밥 시장에서 기존의 흰밥(백미), 잡곡밥(현미, 흑미 등)과 함께 건강밥 시장을 키우고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방침이다.

김병규 CJ제일제당 햇반팀 총괄 부장은 “햇반이 약 19년전 국내 최초의 즉석밥으로 출시돼 지금까지 시장 성장을 이끌어 왔다면 이번에 선보인 햇반 슈퍼곡물밥은 즉석밥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끄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햇반 슈퍼곡물밥 2종 가격은 할인점 기준 개당 2200원(중량 180g)이며, 낱개 또는 3개 묶음 제품으로 판매된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