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인터뷰

염윤석 산부인과 전문의, “출산시 손상된 골반저근육 장애 반드시 치료해야”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8-12 12:35 KRD2
#염윤석 #비진의원 #출산 #골반저근육 #질 성형
NSP통신-염윤석산부인과 전문의(비전의원 원장)가 골반저근육 장애에 대해 말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염윤석산부인과 전문의(비전의원 원장)가 골반저근육 장애에 대해 말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염윤석 산부인과 전문의가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골반저근육 장애는 반드시 복원 시술을 통해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주장했다.

이에 NSP통신은 산부인과 전문의로 오래 동안 골반저근육 복원술을 시술해온 염 원장으로부터 복원시술 치료가 꼭 필요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들어봤다.

- 골반저근육 장애란

G03-9894841702

▲보통의 여성들은 출산을 겪으면서 일반적으로 골반저근육에 손상을 입게 되고 이로 인해 많은 기능 장애나 요통, 골반통, 변비, 치질, 요실금 등 생활 속 불편함을 수반하는 골반근육장애 질병이나 유사 증상을 총칭하는 병명이다.

그리고 출산시 손상된 골반저근육 장애를 복원하는 것을 골반저근육 복원술 이라고 하는데 수술 후 질 입구와 안쪽까지 질이 좁혀지고 제 기능을 하게 돼 위 증상들이 개선되고 치료되어 모든 기능이 좋아지고 강화돼 경산모(출산경험이 있는 산모)는 임신 전보다 몸 상태가 좋아지며 초산모일 경우에도 출산 전보다 좋은 몸을 가질 수 있다.

-출산 후 발생하는 골반저근육 장애로 인한 질병과 증상을 설명한다면

▲우선 소변기능장애가 있는데요 소변을 자주 보거나 참지 못하고 시원하지 않는 등 배뇨장애와 일상생활이 불편한 요실금을 겪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변기능장애를 경험하는 분도 계시는데 변이 가늘고 잔변감이 있으며 변비, 치질, 가스가 잘 차고 아랫배가 불쾌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소변과 대변기능에 이상이 생기며 일상생활도 불편해지면서 여성 기능에도 장애가 생길 수도 있고 골반장기 탈출증으로 자궁이 내려오는 자궁탈이나 방광이 쳐지는 방광탈, 직장이 쳐지는 직장탈로 인해 통증과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

또 요통과 골반통을 수반하고 힙이 쳐지는 증상이 나타나고 질이완증이나 불감증, 오르가즘 장애, 성생활 시 통증이 일어나거나 질 분비물이 부족해진다.

이외에도 아랫뱃살이 늘어나고 하체부종과 하체비만, 아래가 힘이 없어 피곤함을 수시로 느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약해진 골반근육 자체가 여성 성적만족도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해 골반근육이나 신경이 손상돼 불감증, 성교통, 질분비물 부족, 질 수축력 부족에 의해 질이완증 및 오르가즘 도달장애 등을 겪을 수 있다.

-골반저근육 복원 시술이 꼭 필요한 이유는

▲골반저근육 복원 시술은 성기능 개선과 더불어 장애증상까지 개선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켜준다.

특히 질 성형이 아니라 골반저근육 복원술을 시술하면 틀어진 골반이 잡히고 힙업이 돼 체형과 몸매가 좋아져 아래 배살과 하체비만이 개선된다.

또 질 성형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요통, 골반통, 환도서도 증상이 사라지며 몸이 가벼워져 일상생활 개선과 함께 대변기능이 좋아져 변비에서 탈출하고 치질 등의 증상이 사라진다. 물론 소변기능도 좋아져 요실금, 시원하지 않고 잔뇨감이나 빈뇨 등의 증상인 배뇨장애가 좋아진다.

뿐만 아니라 성기능이 개선돼 오르가즘 장애와 성 흥분장애를 해결하고 질이완증이 해결돼 질 수축력도 강화된다.

따라서 보통의 여성들이 출산 시 누구나 직면하는 골반저근육 장애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골반저근육 복원술은 출산을 경험한 여성이라면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