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상공인연합회, 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률 점검회의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1-24 17:25 KRD7
#소상공인연합회 #지방자치단체장 #최승재 #공약 이행률 #지방자치단체장

최승재 회장, “소상공인들의 목소리가 지자체 공약에 반영토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

NSP통신-소상공인연합회 지방자치 기초·공약 공약 이행률 조사 점검회의 모습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지방자치 기초·공약 공약 이행률 조사 점검회의’ 모습 (소상공인연합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가 오는 2월 말 ‘지자체 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결과 발표를 예고했다.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23일 ‘지방자치 기초·공약, 공약 이행률 조사 점검회의’를 갖고, 현직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장들의 공약사항을 분류하고 이에 대한 이행률을 항목별로 정성·정량 평가를 통해 계량화해 2월 말,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총재 김대인)와 ‘공약이행 평가단’을 통해 발표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현 지자체 단체장들에 대한 그동안의 공약에 대한 이행 평가는 다가올 지방선거에서 지역의 소상공인들의 의견이 공약에 반영되고 헛된 공약들을 판별하는 안전장치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전안법처럼 소상공인들의 생존에 직결되는 사안 하나 바꾸기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소상공인들이 각성해 정치의 주체로 일어서야 할 것이다”며 “이번 공약이행 평가를 토대로 지방선거에서 소상공인들의 목소리가 지자체 공약에 실제적으로 반영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3월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이 전국 40여 주요도시를 돌며 진행한 ‘소상공인 소통투어’ 당시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에 걸맞은 정치적 각성을 주창하며, 각 지역별 공약이행 평가와 관련한 조직 구축에 나선 데에 따른 것이다.

따라서 소상공인연합회 소속의 전국 기초 및 광역지회장을 중심으로 지역별 평가단을 구성해
현직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장들의 공약사항을 체계적으로 평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평가는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와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며 소상공인연합회는 연합회 소속 회원 수 백여 명이 참여한 ‘국정감사 NGO모니터단’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현 지자체 단체장들의 공약을 광역별, 기초지자체별로 대대적으로 수집해 이행점수를 평가하게 된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 지방자치 기초·공약 공약 이행률 조사 점검회의는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한국외식업중앙회 서울시협의회 이근재 회장, 인천 소상공인연합회 홍종진 회장, 경기 소상공인연합회 이병덕 회장, 전북 소상공인연합회 두완정 회장, 전남 소상공인연합회 이갑주 회장, 경남 소상공인연합회 임진태 회장 등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