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대병원, 직원 대상 ‘암 교양강좌’ 개최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7-10 23:30 KRD7
#전북대병원

암에 대한 지식 향상과 암 검진 및 예방에 대한 인식 확대

NSP통신-지난 6월 25일 열린 국가암관리사업을 주제로 첫 번째 교양강좌 (전북대학교병원)
지난 6월 25일 열린 ‘국가암관리사업’을 주제로 첫 번째 교양강좌 (전북대학교병원)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성후)이 병원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암 교양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전북대병원 전북지역암센터(소장 김정수 교수)가 주최하는 이번 교양강좌는 암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고 암 검진 및 예방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키기 위한 것이다.

지난달 25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각 주제별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지난달 열린 첫번째 강의 전북지역암센터 김정수 소장이 ‘국가암관리사업’을 주제로 국가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암 관리 및 예방 사업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두 번째 강의는 오는 24일 12시 암센터 5층 교육실에서 ‘남자의 생명선 전림선압의 예방과 치료’(비뇨기과 김명기 교수)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8월에는 ‘생각없이 먹다간 걸리는 대장암의 예방법’(소화기외과 김종훈 교수), 9월에는 혈액암의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10월과 11월에는 ‘갑상선암의 두얼굴’(유방 갑상선 외과 윤현조 교수)과 췌장암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췌장은 무엇인가’(종양 혈액내과 임창열 교수) 등을 주제로 강의가 이뤄진다.

김정수 전북지역암센터 소장은 “이번 교양강좌는 암을 바로 이해하기 위한 지식과 암진단 및 예방, 암환자 관리에 이르기까지 암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병원 직원들이 강좌를 통해 암의 심각성을 느끼고, 암 검진 및 예방에 적극 동참해 건강한 삶 표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