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민주당 경기도당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전략산업으로 차질 없이 추진돼야”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6-01-09 16:40 KRX7 R0
#더불어민주당경기도당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청와대대변인브리핑 #이전검토없다에환영표명 #입장문발표

청와대 대변인 공식 브리핑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이전 검토한 바 없다” 입장 표명에 환영

NSP통신-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입장문. (이미지 = 민주당 경기도당)
fullscreen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입장문. (이미지 = 민주당 경기도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9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전략산업은 당초 계획대로 안정적이고 차질 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당은 이날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8일 청와대 대변인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이전을 검토한 바 없으며 기업 이전은 기업의 판단 사안’이라고 공식 브리핑한 데 대해 이재명 정부의 분명하고 책임 있는 입장 표명으로 평가하며 환영의 뜻을 밝힌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브리핑을 통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이전’과 관련한 정부 차원의 검토나 논의는 전혀 없다는 점이 명확히 정리됐다”며 “이에 따라 더 이상의 혼선은 없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경기도당은 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계획된 일정과 절차에 따라 안정적으로 완공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관계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용수·전력·교통 등 핵심 인프라 구축은 물론 산업 생태계 강화와 지역 상생을 위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은 기업 유치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클러스터 연계를 통해 관련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기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는 지난 2019년부터 중앙정부와 경기도, 용인시, 그리고 기업이 함께 책임지고 추진해 온 대한민국의 핵심 국가전략산업이자 경기도의 미래 성장축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