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천시, 영천공설시장 노점상 집중 계도·단속 실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1-08 13:57 KRX7 R0
#영천시 #최기문시장 #영천공설시장 #노점상 #계도

통행 불편 해결 및 시민 안전 확보에 중점

NSP통신-영천시는 지난 7일 영천공설시장에서 노점상과 노상적치물로 인한 불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집중 계도·단속을 실시했다. (사진 = 영천시)
fullscreen
영천시는 지난 7일 영천공설시장에서 노점상과 노상적치물로 인한 불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집중 계도·단속을 실시했다. (사진 = 영천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영천시는 지난 7일 영천공설시장에서 노점상과 노상적치물로 인한 불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집중 계도·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집중 계도·단속에는 건설과 직원과 해병전우회 소속 노점상 계도 요원이 함께 참여해 노점상에서 진열한 각종 상품과 판매대가 인도와 차도를 과도하게 점유하지 않도록 자진 정비를 요청했다. 특히 버스정류장과 승강장, 횡단보도 주변 등 시민 통행이 잦은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지도했다.

시는 이번 단속 이후에도 황색 자율정비선을 반복적으로 침범하거나 불법 점유를 지속하는 경우 ‘도로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시 관계자는 “영천공설시장 장날은 신선한 식료품과 다양한 먹거리가 풍부해 시민 통행이 특히 많은 시기”라며 “시민 안전과 직결되는 불법 노점상으로 인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보행권을 확보하고 안전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