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경시, ‘2025 중학생 문화교류 귀국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2-17 16:30 KRX7 R0
#문경시 #신현국시장 #중학생 #문화교류 #귀국보고회

문화교류단 학생 13명, 5박 7일간의 성과 공유...전통문화 체험 등

NSP통신-문경시는 지난 16일 문경시 평생학습관에서 중학생 문화교류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국제우호교류도시 살라티가시에서의 5박 7일간의 문화교류 일정에 대한 귀국보고회를 열어 활동 성과와 느낀 점을 공유했다. (사진 = 문경시)
fullscreen
문경시는 지난 16일 문경시 평생학습관에서 중학생 문화교류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국제우호교류도시 살라티가시에서의 5박 7일간의 문화교류 일정에 대한 귀국보고회를 열어 활동 성과와 느낀 점을 공유했다. (사진 = 문경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문경시는 지난 16일 문경시 평생학습관에서 중학생 문화교류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국제우호교류도시 살라티가시에서의 5박 7일간의 문화교류 일정에 대한 귀국보고회를 열어 활동 성과와 느낀 점을 공유했다.

문경시 중학생 문화교류단은 학생 13명, 인솔교사 1명으로 구성됐고 현지에서 체험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잊지 못할 순간들을 발표했다.

학생들은 특히 살라티가시 또래 학생들의 순수함과 따뜻한 환대를 깊이 기억에 남는 경험으로 꼽았으며 익숙하지 않은 가믈란 연주를 함께 배우며 서로의 실수를 웃음으로 넘겨주던 모습, 전통춤 동작을 서툴게 따라 하는 한국 학생들에게 손을 잡고 열심히 알려주던 인도네시아 학생들의 모습은 ‘언어보다 마음이 먼저 통했다’는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G03-9894841702

전통놀이 교류 시간에서도 살라티가시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은 서로 배려하며 천진난만하게 웃음을 주고받았고 한국 학생들은 “순수하고 솔직한 모습 덕분에 쉬는 시간에 농구도 하고 인스타도 교환하며 금세 친구가 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고회에서는 활동 영상과 사진이 상영되며 현장 분위기를 생생히 전달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살라티가시 학생들의 순수함과 따뜻한 마음은 우리 아이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을 것”이라며 “이번 교류가 학생들이 글로벌 감각과 더불어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