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동향
쿠팡, 박 대표 사임과 롯데·컬리·현대의 유통 ‘틈새 공략’…KT&G는 ‘ESG 리더’ 오비맥주는 ‘친 소비자’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는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11일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35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 1085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망마경기장 주차장에서 열린 후원증서 전달식에는 안인수 한화솔루션 부사장, 여수시장, 시의회 의장, 정철섭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신미경 부위원장, 김진우 여수시노인복지관장,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부된 김장김치는 관내 ‘행복한 나눔냉장고’ 13곳을 비롯해 17개 섬 지역 250세대, 농어촌지역 독거노인 510세대에 전달돼 취약계층의 겨울철 식생활 지원에 활용된다.
안인수 한화솔루션 부사장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자 이번 나눔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힘이 될 수 있는 나눔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여수시 관계자는 “겨울철 취약계층 돌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함께 나누는 마음이 지역 곳곳에 전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은 2024년도에도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여수시노인복지관과 함께 35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 나눔을 실천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를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