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모현읍 왕산리 일원 ‘세심정 일대’ 수변 공원 조성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26 13:41 KRX7 R1
#용인특례시 #이상일 #모현읍왕산리 #세심정 #친수형공원

세심정 내 노후 건물 철거하고 친수형 공원으로 주민 휴식공간 확보

NSP통신-노후한 시설(왼쪽)을 철거하고 새롭게 시민을 위한 수변공간으로 재탄생한 세심정 주변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노후한 시설(왼쪽)을 철거하고 새롭게 시민을 위한 수변공간으로 재탄생한 세심정 주변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처인구 모현읍은 왕산리 일원의 ‘세심정’에 방치됐던 건축물을 철거하고 시민을 위한 수변 공원으로 조성했다.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에 있는 ‘세심정’은 1970년대 경안천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이 조성한 건축물이다.

이곳은 주민들의 마을회의 장소와 여름철 쉼터로 활용됐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노후한 건물의 안전 문제 등이 제기되면서 철거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G03-9894841702

읍은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 5월 건축물 철거를 완료했고 약 5m 깊이의 공간을 채워 평탄화 작업을 진행했다.

이어 9월부터 11월까지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공사를 진행했으며 경안천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방형 구조로 공간을 조성했다.

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한 이 공간은 경안천의 산책로와 공원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주민과 방문객이 중간에 휴식하기 좋은 친수형 공간 기능을 수행한다.

읍 관계자는 “세심정은 지역의 역사와 생활이 담긴 의미있는 공간이지만 노후한 시설로 인해 활용성이 제한돼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공원으로 조성했다”며 “세심정 일대가 지역 주민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장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수목을 추가로 식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