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지하차도 침수 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 실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1-20 13:41 KRX7 R0
#광양시 #서천 도월 지하차도 #침수 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

태풍‧집중호우 등 재난상황 발생 시 지하차도 침수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

NSP통신-서천 도월 지하차도에서 침수 대응 위한 유관기관 합동훈련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서천 도월 지하차도에서 침수 대응 위한 유관기관 합동훈련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19일 서천 도월 지하차도에서 침수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태풍‧집중호우 등 재난상황 발생 시 지하차도 침수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고 유관기관 간 신속한 협업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에는 광양시를 비롯해 광양경찰서 읍내지구대, 광양소방서 119센터 등이 참여했다.

G03-9894841702

훈련은 호우경보가 발효된 상황을 가정해 ▲지하차도 현장 긴급 확인 ▲침수 시 차량 진입 차단 ▲우회도로 지정 및 교통통제 ▲현장 안내 및 시민 홍보 등 실제 상황을 반영한 절차로 진행됐다.

특히 지하차도 진입 차량을 차단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우회도로를 신속히 지정·안내하는 등 현장 중심의 대응체계 강화에 중점을 뒀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기후 변화로 국지성 호우 발생이 빈번해지면서 지하차도의 침수 위험도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