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철원 담양군수, 시정연설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 발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11-20 13:39 KRX7 R1
#담양군 #정철원 담양군수 #담양군 군정 운영 방향 #담양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치유와 힐링의 정원 도시 담양

제341회 군의회 정례회서 생태 정원문화도시 조성 등 8대 군정 비전 제시

NSP통신-정철원 담양군수가 20일 담양군의회에서 시정연설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담양군)
fullscreen
정철원 담양군수가 20일 담양군의회에서 시정연설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정철원 담양군수가 20일 열린 제341회 담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담양군이 추진할 8대 군정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정 군수는 이날 ▲치유와 힐링의 생태 정원문화도시 조성 ▲행복한 삶이 있는 삶터·쉼터·일터 구현 ▲소득이 있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육성 ▲도농 융합 경제자립도시 실현 ▲미래세대를 위한 정주인구 확보 ▲군민중심 안전하고 편리한 행복도시 조성 ▲소통과 화합의 공감행정 구현 ▲AI사회(인공지능) 전환을 대비한 준비 전략 등 여덟 가지의 군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담양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고서보촌지구 도시개발 등 지역의 성장 축이 될 핵심 사업 차질없이 추진

NSP통신-담양군의 국립정원문화원 개원식. (사진 = 담양군)
fullscreen
담양군의 국립정원문화원 개원식. (사진 = 담양군)

구체적 추진 전략도 함께 밝혔다.

정 군수는 국제명상센터 건립, 사계절 꽃길 조성,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유치 등 주요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치유와 힐링의 정원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또 지난 “7월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빈틈없이 진행하고, 담양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고서보촌지구 도시개발 등 지역의 성장 축이 될 핵심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철원 군수 “군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사업 흔들림 없이 추진할 것”

NSP통신-정철원 담양군수가 지난 7월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삼지리 딸기농가를 찾아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사진 = 담양군)
fullscreen
정철원 담양군수가 지난 7월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삼지리 딸기농가를 찾아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사진 = 담양군)

군은 이러한 정책 기조를 반영해 오는 2026년도 예산안을 올해 본예산보다 3.1% 늘어난 5425억 원으로 편성했다.

체류형 관광 기반 확충, 정주환경 개선,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 재난 대응체계 고도화에 중점을 뒀다.

정철원 군수는 “군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할 것”이라며 “담양의 미래 성장 기반을 튼튼히 다져 기회가 넘치는 활력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