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안성소방서와 ‘소방합동훈련’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0-29 16:02 KRX7 R0
#안성시 #안성소방서 #소방합동훈련 #인명피해최소화 #도기119안전센터
NSP통신-안성시와 안성소방서가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한 가운데 전기차 화재진압 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fullscreen
안성시와 안성소방서가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한 가운데 전기차 화재진압 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8일 시청 내에서 전 부서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안성소방서와 함께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합동훈련에는 안성시청 직원, 안성소방서 도기119안전센터, 자율방재단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실제 화재상황 설정 후 화재 신고를 시작으로 피난유도, 긴급대피, 초기 화재 진압, 소화기 사용법과 CPR 등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화재에 대비한 훈련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전기차 화재는 일반 차량 화재보다 진압이 어렵고 2차 폭발 위험이 높아 고도의 대응 기술이 요구됨에 따라 이번 훈련에서는 전기차 화재 상황을 가정해 화재대응 방패, 하부 주수 관창, 질식 소화포 등 전기차 화재 전용 장비를 활용한 진압 훈련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직원들은 장비 운용법을 숙지하고 실제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주력했다.

시 관계자는 “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새로운 유형의 재난에 대한 대응능력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훈련은 전기차 화재 장비를 활용한 실전 대응능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고 실제와 같은 훈련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소방서와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탄탄히 구축하고 전 직원이 위기 상황 시 신속한 초기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