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2025년 동 방위협의회 통일안보교육 개최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10-28 15:35 KRX7 R0
#의왕시 #동방위협의회 #통일안보교육 #월미공원 #김성제의왕시장

인천상륙작전의 현장, 월미공원 방문 통한 평화안보의식 고취

NSP통신-2025년 의왕시 동 방위협의회 통인안보교육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의왕시)
fullscreen
2025년 의왕시 동 방위협의회 통인안보교육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7일 동 방위협의회 회원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시 중구 일대에서 통일 안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서해 방어의 요충지이자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현장인 ‘월미공원’ 견학 등으로 진행됐으며 동 방위협의회 회원들이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동 방위협의회 회원들은 인천상륙작전이 가장 먼저 시작된 ‘그린비치’의 방문을 시작으로 전쟁 당시 피폭에도 살아남은 ‘평화의 나무’, 해군첩보부대의 영령을 기리는 ‘충혼탑’등을 찾아 공원 곳곳에 있는 전쟁의 상흔을 확인했다.

G03-9894841702

또한 인천 영종도에 마련된 통일안보 교육장에서 ‘통합된 미래를 위한 실천 방안’ ‘생성형 인공지능 기초 이해 및 이를 활용한 안보 동영상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장을 방문한 김성제 시장은 “평상시 지역방위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주시는 동 방위협의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쟁의 상처를 극복하고 평화의 상징으로 복원된 이곳에서의 교육이 여러분들의 안보의식을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