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원탁토론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0-20 17:05 KRX7 R0
#화성시아동정책 #화성시토론회 #화성원탁토론회 #화성시아동보호 #화성시아동지원
NSP통신-18일 화성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
fullscreen
18일 화성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8일 화성상공회의소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시에 거주하거나 지역내 학교에 재학 중인 18세 미만 아동, 청소년, 학부모, 아동 관계자 등 시민들이 참여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토론은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 환경 ▲가정환경 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6대 영역을 중심으로 아동과 청소년들이 주도해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참가자들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실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의견들을 공유했다.

이후 테이블별로 제안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참가자들의 투표를 통해 최우수 테이블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에게는 화성시장 훈격의 우수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는 원탁토론회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2026년 11월 상위단계 인증을 목표로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박미랑 복지국장은 “이번 원탁토론회는 아동의 시선에서 출발한 정책 발굴의 첫걸음으로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큰 밑거름이 됐다”며 “아동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