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 탄천에 펼쳐진 코스모스 길 가을 정취 전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0-10 16:15 KRX7 R0
#성남시 #신상진시장 #태평습지생태원일대 #코스모스길 #가을정취

태평 습지생태원 일대 백만 송이의 코스모스 꽃 피어…아름다운 풍경 연출

NSP통신-성남 탄천 태평습지생태원 일대 코스모스 길 포토존. (사진 = 성남시)
fullscreen
성남 탄천 태평습지생태원 일대 코스모스 길 포토존. (사진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성남시 탄천 태평 습지생태원(수정구 태평동) 일대에 백만 송이의 코스모스 길이 펼쳐져 가을 정취를 전하고 있다.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지난 8월 중순 4200㎡ 규모 부지에 파종한 코스모스 씨앗(50㎏)이 꽃을 피우며 분홍, 아이보리, 자주 등 다양한 색깔의 꽃물결을 이뤄 파란 가을하늘 속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코스모스를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 3곳을 만들어 놨다. 태평 습지생태원 코스모스는 오는 12일을 전후로 만개해 열흘간 절정을 이룰 전망이다.

NSP통신-성남 탄천 태평습지생태원 일대에 펼쳐진 코스모스 길. (사진 = 성남시)
fullscreen
성남 탄천 태평습지생태원 일대에 펼쳐진 코스모스 길. (사진 = 성남시)

코스모스 길이 펼쳐진 이곳 탄천엔 ‘자연의 보고’라 불리는 총 2만7600㎡ 규모의 습지생태원이 자리한다.

G03-9894841702

18개의 생태연못이 있어 창포, 애기부들, 줄, 붓꽃 등 수생식물을 볼 수 있다. 연못 주변을 따라 벌개미취, 수크령, 갈대 등 가을 식물들도 군락을 이루고 있어 계절의 변화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다.

주변 산책로엔 잠자리, 나비, 메뚜기, 방아깨비 등 다양한 곤충도 관찰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다.

NSP통신-성남 탄천 태평습지생태원 일대에 핀 코스모스. (사진 = 성남시)
fullscreen
성남 탄천 태평습지생태원 일대에 핀 코스모스. (사진 = 성남시)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