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시, 10월 가구박람회·가을 축제들 연이어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10-10 11:36 KRX7 R0
#고양시 #10월 #가구박람회 #가을 축제 #이동환
NSP통신-제17회 고양 가구박람회 (사진 = 고양시)
fullscreen
제17회 고양 가구박람회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시민들에게 풍요로운 가을을 선사하기 위해 추석 연휴가 끝난 10월에도 다채로운 문화·예술·축제 들을 이어간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10월에도 고양 곳곳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전시와 문화 행사가 풍성하게 이어진다”며 “가족, 이웃과 함께 고양의 가을을 만끽하며 일상 속 행복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0월 고양시 가을 축제

G03-9894841702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수도권 대표 가구·리빙 전문 박람회인 ‘고양가구박람회’가 열린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18회를 맞은 고양 가구박람회는 올해 상반기 박람회에 4만 1000여 명이 찾아 약 144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이번 하반기 박람회에는 ‘가을 꽃향기’를 주제로 98개 가구업체와 144개 리빙관이 참여한다.

가구박람회는 고양가구박람회 누리집에서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시 현장에서 무료입장할 수 있다.

NSP통신-호숫가 잔디밭 야외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시민들(2024 독서대전) (사진 = 고양시)
fullscreen
호숫가 잔디밭 야외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시민들(2024 독서대전) (사진 = 고양시)

또 오는 18일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는 고양시 대표 독서문화축제 ‘2025 고양독서대전’이 열린다. ‘오늘은, 책 모드’를 슬로건으로 총 7개 영역, 31개 프로그램이 마련돼 책과 문화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오전 11시 메인 무대에서 열리는 개막행사에서는 독서문화진흥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함께 난타, 수어동아리 ‘손그라미’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이어 진행되는 ‘어린이 독서 골든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마친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 80명이 참여해 지정 도서를 읽고 퀴즈를 풀며 독서 지식과 열정을 겨룬다.

NSP통신-지난해 열린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어질리티 체험장 (사진 = 고양시)
fullscreen
지난해 열린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어질리티 체험장 (사진 = 고양시)

특히 오는 25일 일산문화광장에서는 ‘2025 동물교감치유 문화제’가 개최돼 사람과 동물의 마음을 풍성하게 채우는 치유와 교감의 장이 열린다.

오전 10시 반려견 놀이터 관리자 시상식, 버스킹 치유콘서트로 문화제의 막을 올린 뒤 운동장에서는 ‘고양 펫스타 펫션쇼(펫 패션쇼)’가 열린다. 패셔니스타 반려견들이 시니어 모델과 함께 런웨이를 걸으며 멋진 포즈를 취하고, 베스트 포즈상을 수여하는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펫CPR(심폐소생술) ▲행동교정상담 ▲펫 푸드 만들기 ▲인식표 만들기 등 반려인을 위한 체험부터 ▲무료 동물등록 ▲유기동물 입양 홍보 등 반려문화 확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고 ▲펫로스 증후군 상담 ▲동물그림검사 활동 ▲동물감정카드 체험 부스 등도 마련돼 치유와 교감의 메시지를 전한다.

NSP통신-시민들과 함께 창릉천 코스모스 꽃밭을 둘러보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2023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 (사진 = 고양시)
fullscreen
시민들과 함께 창릉천 코스모스 꽃밭을 둘러보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2023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 (사진 = 고양시)

한편 시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창릉천 강매석교공원 일원에서 약 3만㎡ 규모로 펼쳐진 코스모스 축제가 진행된다. 또 축제 현장은 버스킹 공연과 창릉천 노래자랑으로 분위기가 더해지고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드로잉 에코백·티셔츠 만들기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농수산물 마켓 ▲먹거리 장터도 열려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