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 ‘수원화성 태평성대’ 현장 점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25 18:09 KRX7 0
#수원시의원 #수원시문화체육 #수원시문화관광 #수원시체육정책 #수원시관광
NSP통신-24일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위원들이 수원화성 태평성대 현장 점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의회)
24일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위원들이 수원화성 태평성대 현장 점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장미영)가 24일 유네스코 지원사업으로 기획된 ‘수원화성 태평성대’ 현장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역문화유산의 가치를 확인하고 수원관광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행사에는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소속 의원 전원과 화성사업소 관계자 등이 참석해 화성행궁 일원에서 ‘혜경궁 궁중다과 체험’과 ‘주민배우와 함께하는 고궁산책’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의원들은 혜경궁 홍씨의 회갑잔치(1795년 화성행궁) 기록을 바탕으로 재현된 궁중다과상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조선시대 왕실의 품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과상은 수원의 전통과 정체성을 담아내면서도 오늘날에도 손색없는 세련된 미감을 보여 줬다.

G03-9894841702

이에 의원들은 “정갈하고 아름다운 다과의 모습에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주민배우와 함께하는 고궁산책’ 체험에서는 화성행궁 곳곳을 해설과 연극적 요소로 풀어내 의원들이 문화유산의 가치를 시민 눈높이에서 직접 느끼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의원들은 이러한 프로그램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지 확인했고 향후 수원시의 문화관광 정책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장미영 위원장은 “오늘의 현장 체험은 수원화성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다시금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 자리를 준비해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수원시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세계적인 관광자원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과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