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명절 전후 여유 성묘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주세요”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09-23 11:01 KRX7
#시흥시 #임병택 #추석명절 #성묘 #캠페인

정왕공설묘지 혼잡 완화·안전사고 예방, 봉안당은 사전예약제 운영

NSP통신-시흥시의 명절 연휴 전후 여유 성묘 캠페인 홍보 포스터. (이미지 = 시흥시)
시흥시의 명절 연휴 전후 여유 성묘 캠페인 홍보 포스터. (이미지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성묘객 집중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명절 연휴 전후 여유 성묘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정왕공설묘지는 시흥시 유일의 공설묘지로, 명절 당일마다 많은 시민이 찾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성묘객 증가가 예상돼 연휴 전후 여유 성묘 참여 협조가 절실하다.

아울러 성묘 환경 개선을 위해 공설묘지 내에서는 흡연, 음주, 음식물 섭취 및 쓰레기 투기가 일절 금지된다.

G03-9894841702

시 관계자는 “추석 당일에는 교통 혼잡과 주차난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시민들께서는 명절 전후 기간을 활용해 안전하고 여유로운 성묘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고인을 기리는 성묘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흥·화성·부천·안산·안양·광명·군포 7개 시가 공동 운영하는 화성함백산추모공원 봉안당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