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아트리움, 2025 문화예술 아카데미 신설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9-04 17:42 KRX7
#성남아트리움 #문화예술아카데 #성남문화재단 #윤정국 #체험프로그램

명강사들과 함께하는 현장형․몰입형 강의로 클래식의 깊이와 매력 생생하게 체험
“음악을 배우고, 느끼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일상에 새로운 영감과 즐거움 경험 기대”

NSP통신-성남아트리움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사진 = 성남문화재단)
성남아트리움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사진 = 성남문화재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성남문화재단(대표 윤정국)이 운영하는 성남아트리움에 클래식을 더 즐겁고 깊이 있게 즐기도록 도와주는 ‘2025 문화예술 아카데미’가 신설됐다.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는 성남아트리움 문화예술 아카데미는 공연장 공간의 특성과 정체성에 걸맞은 감상 중심의 고품격 프로그램으로 클래식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강좌는 전문 해설과 풍부한 사례 중심의 현장형.몰입형 2개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G03-9894841702

먼저 클래식 음악의 전반적 이해를 돕는 ‘더 클래식:12개의 악기, 울림으로 전하는 이야기’는 피아니스트 김용진이 진행한다.

피아노는 물론 관악기와 현악기를 아울러 악기별 구조와 소리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다양한 연주와 이야기를 통해 클래식 음악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함께 이끈다.

다양한 클래식 전문 프로그램 진행자로도 유명한 음악평론가 장일범이 진행하는 ‘위대한 작곡가 열전’은 8주간 다양한 작곡가들의 삶과 음악 이야기를 따라가는 음악 여행이다.

특히 해설뿐 아니라 희귀 영상 및 음악 감상으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정국 성남문화재단 대표는 “성남아트리움에서 처음 선보이는 이번 문화예술 아카데미가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한층 더 가까이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시민들이 음악을 배우고, 느끼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일상에서 새로운 영감과 즐거움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