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동향
맘스터치, 점주들 상대로 2심도 ‘승소’…CU는 ‘SK’, GS25는 ‘쿠팡’, 롯데와 더본의 글로벌 전략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오는 30일 강릉 권역을 시작으로 4개 지역(강릉, 속초, 춘천, 원주)에서 ‘2025년 중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30일 강릉(가톨릭관동대학교)을 시작으로 ▲9월 6일 속초(속초청소년수련관) ▲9월 13일 춘천(베어스호텔) ▲9월 20일 원주(버들중학교)에서 열린다.
박람회는 도내 중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와 연계한 진로·적성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박람회는 ▲고교학점제 이해하고 ▲진로·학업 상담받고 ▲고등학교 찾아가고 총 3개 주제로 운영된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고교학점제와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으로 인한 고등학교의 변화를 자세히 안내해 고교학점제를 맞이하는 중학생과 학부모 모두 고등학교에 대한 걱정보다 기대가 커지도록 할 예정”이라며 “박람회의 부제 ‘고교학점제 첫걸음, 꿈을 향한 큰 걸음’처럼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