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이공대·오케스트로, 클라우드 전문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8-11 16:16 KRX7
#영남이공대 #클라우드 #대구시 #전문인재양성 #산학협력

교육-실습-채용까지 연결하는 실무 중심 협력 모델 실현

NSP통신-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8일 천마역사관에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문기업 오케스트로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8일 천마역사관에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문기업 오케스트로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8일 천마역사관에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문기업 오케스트로(대표이사 김영광)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체 수요에 기반한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클라우드 분야의 첨단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과정부터 채용까지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실효성 있는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이종락 기획처장, 박민규 산학협력단장, 전두용 사이버보안과 학과장을 비롯해 오케스트로 김영광 대표이사, 임병희 수행본부장, 김도형 수행팀장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이날 체결된 협약의 핵심은 ‘교육-실습-채용’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구조를 만드는 데 있다. 단순히 교육과정을 개설하거나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 역량을 교육 과정에 직접 반영하고 해당 교육을 이수한 학생을 실제 채용으로 연계하는 점이 가장 주목할 만하다.

양 기관은 ▲기업에 특화된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주문식 교육 공동 운영 ▲과정 이수자 인턴십 운영 후 채용 ▲기업 추천 전문가 초청 실무위주 강의 ▲클라우드 전문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현장실습 지원 등을 약속하고 산업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맞춘 맞춤형 교육과 인력 양성에 나선다.

또한 향후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의 질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채용성과에 대한 정량적 분석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협력 모델을 더욱 정교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는 단순한 협약을 넘어 성과 중심의 산학협력 실현을 위한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케스트로 김영광 대표이사는 “기업 입장에서 필요한 인재는 단지 자격증을 갖춘 사람이 아닌 현장을 이해하고 바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교육 과정부터 채용까지 책임지는 구조를 만들어 기업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은 영남이공대학교가 추구하는 실무 중심 교육, 현장 기반 커리큘럼, 그리고 학생 맞춤형 진로 지원의 실천적 사례가 될 것이다”며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전공을 산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경험하고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3~2025학년도 3년 연속 신입생 100% 등록, 전문대학 최초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부문 12년 연속 1위, 취업률 76.2% 달성(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 등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