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와 광양청년꿈터가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오는 3월 10일까지 ‘광양청년꿈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양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45세까지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광양청년꿈터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거나 네이버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뒤, ‘광양청년꿈터에 바라는 점’ 게시글에 희망 프로그램이나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후, 팔로우 인증과 댓글 작성 화면을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휴대전화 번호당 1회만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 발표 전까지 SNS 팔로우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최종 선정된 20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될 예정이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청년들의 의견이 직접 반영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청년꿈터는 드림클래스 학과 운영자(강사) 모집으로 2025년 청년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렸다. 2025년에 운영될 주요 프로그램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청년 감동 날개’(연중) ▲상·하반기 드림클래스 ▲여름철 꿈킷리스트(6월~8월) ▲ 마음보듬 상담소(6월~10월) ▲사회초년생을 위한 ‘사회생활 A to Z’(11월, 가칭) 등이 있다.
광양청년꿈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5월, 7월, 9월에는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후기 이벤트가 예정돼 있으며 11월에는 2026년 희망 프로그램 제안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