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강면청년회, 정월대보름 맞아 달집태우기 행사 성황리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2-11 14:01 KRX7
#광양시 #봉강면청년회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비봉풍물단

백운제테마공원 캠핑장 광양시민 300여 명이 참석해 안녕과 풍년 기원

NSP통신-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점화 (사진 = 광양시청)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점화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봉강면청년회(회장 정종호)는 지난 9일 백운제테마공원 캠핑장에서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봉강면민을 비롯한 광양시민 3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했다.

행사는 봉강면 비봉풍물단(단장 오용표)의 신명 나는 풍물놀이로 시작됐다. 이어 봉강면의 발전과 주민들의 평안을 기원하는 제례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소나무, 대나무, 볏짚으로 만든 대형 달집에 가족 건강, 결혼, 취업 등 각자의 소망을 담은 소원지를 매달았다. 오후 6시 하이라이트인 달집 점화가 진행되자 불기둥이 하늘로 치솟으며 장관을 이뤘고, 주민들은 한마음으로 가정의 평안과 행운을 기원했다.

G03-9894841702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가족 소원 써주기, 연날리기, 제기차기 등 남녀노소 함께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가 펼쳐졌고, 부럼 깨기와 음식 나눔 행사도 진행돼 주민들의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NSP통신-비봉풍물단 신명 나는 풍물놀이 (사진 = 광양시청)
비봉풍물단 신명 나는 풍물놀이 (사진 = 광양시청)

정인화 광양시장은 “정월대보름은 한 해의 액운을 막고 건강과 풍년을 기원하는 날이다”며 “뜻깊은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애쓴 봉강면 청년회에 감사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고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호 봉강면 청년회장은 “주민들이 안전하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달집을 보며 면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고 전했다.

한편 봉강면청년회는 지역 사회봉사단체와 협력해 잊혀가는 세시풍속을 되살리고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매년 정월대보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