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12-04 16:14 KRX7
#광양시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 #간담회 #청렴활동

명예감사관의 역할과 청렴 활동 시책 공유

NSP통신-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광양시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시민명예감사관’ 제도는 시민이 시정에 참여해 각종 여론과 불편 사항을 수렴하고, 공직 부조리와 부패를 방지해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신임 감사관 12명, 연임 감사관 12명 총 24명의 시민명예감사관이 위촉됐으며 정인화 광양시장이 직접 위촉장을 수여했다. 간담회에서는 시민명예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명예감사관의 역할과 광양시 청렴활동 시책을 공유했다.

G03-9894841702

최대원 광양시의회의장은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을 축하하며 “시민명예감사관들께서는 광양시, 시의회와 동행하며 광양시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행정은 완성이 없는 항상 미완성된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광양시 공무원에게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지수 제고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라고 당부한다. 제일 중요한 것은 민원을 대하는 태도이며 직원들이 항상 노력하지만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명예감사관께서는 스스로 감사관이라고 여기시고 시민들이 겪는 불편 사항이나 불합리한 관행, 행정제도 등에 대하여 제안해주시길 바란다. 작은 부분들을 개선해나간다면 궁극적으로는 시민의 삶의 질과 행복 지수를 높이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시민명예감사관의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광양시는 ‘2024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등급 상향을 위한 청렴 문화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