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정치·미 금리 불확실성 여전…유동성 무제한 공급 지속”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25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겨울방학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모집은 공고일(24년 11월 28일) 기준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학생 또는 의왕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우선 선발 5명과 일반 선발 15명, 총 2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12월 2일 오전 9시부터 12월 8일 오후 6시까지 시청 홈페이지(소통참여>신청접수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전자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대학생은 2025년 1월 2일부터 1월 27일까지 시청, 도서관, 보건소 등 의왕시의 각종 행정기관에 배치돼 자료 정리, 현장 업무 보조 등 다양한 행정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대학생들이 이번 행정체험 아르바이트를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