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특례시·베트남 K-마켓, 가와지 쌀 등 市특산물 판로개척 MOU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8-30 17:54 KRX7
#고양특례시 #베트남 #K-마켓 #이동환 #고상구
NSP통신-신영화 K-마켓 사장과 면담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신영화 K-마켓 사장과 면담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9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K-마켓을 방문해 신영화 K&K글로벌트레이딩(회장 고상구)과 고양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마켓은 2002년 설립돼 베트남 전역에 140개 매장을 운영 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한국식품 유통업체로 한국 농식품, 공산품 등 약 1만 개의 상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현지화‧차별화 전략에 성공하며 베트남 100대 브랜드로 5년 연속 선정됐다.

베트남 현지인 약 1700여 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고급호텔, 식당, 급식업체, 현지 마트 등 약 600여 개의 협력업체를 보유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는 중첩 규제에서 벗어나 글로벌 자족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경제자유구역을 추진 중으로 연말 토지공급을 앞둔 일산테크노밸리에 바이오·메디컬, 미디어·콘텐츠 융합산업 등을 발전시킬 계획이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K-마켓과 고양시가 경제적 교류를 위한 멋진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영화 K-마켓 사장은 “베트남은 세계 2위 커피 생산국으로 최근 IT‧바이오산업 육성에도 투자하며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이 6%가 넘을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다”며 “고양시가 다양한 산업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시장은 이날 참석하지 못한 고상구 회장에게 축하를 전하며 적극적인 협력도 당부했다.

고상구 회장은 지난 8월 500여 개 한인회가 가입된 세계한인회총연합회 제2대 회장으로 만장일치로 선출된 바 있다.

이 시장은 “고양시는 국내 최대 장미 생산지이자 접목 선인장 주산지이며 특화농산물인 일산열무와 가와지쌀도 우수한 품질로 인기가 높다”며 “고상구 회장께서 세계한인회총연합회 회장으로 재임하시는 동안 고양시 농특산품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에도 많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NSP통신-고양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활성화를 위한 고양특례시-K&K 글로벌 트레이딩 업무협약식(좌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우 신영화 K-마켓 사장) (사진 = 고양시)
고양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활성화를 위한 고양특례시-K&K 글로벌 트레이딩 업무협약식(좌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우 신영화 K-마켓 사장) (사진 = 고양시)

한편 이날 협약 체결에 앞서 이동환 시장은 신영화 K-마켓 사장과 함께 K-마켓 하노이 물류센터를 둘러보았다. 또 K-마켓은 베트남 전역에 물류 유통망을 구축하기 위해 1억 달러를 투자해 호치민에 하노이 물류센터보다 1.5배 더 큰 최첨단 종합물류센터를 설립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