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지방자치어워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2-26 14:31 KRX7
#안성시 #지방자치어워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부문 #특별상

답례품 좋은 안성시로 고향사랑기부 하세요

NSP통신-안성시 지방자치 어워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성시)
안성시 지방자치 어워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2023 지방자치어워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와 자치분권대학, 광명시가 공동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한 지방지치어워드는 ‘지방소멸 방지와 자치발전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주제로 각 지역의 우수사례를 선정·공유해 지방시대의 활로를 열고자 마련됐다.

안성시는 올해 새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으로 공모해 전국 지자체 중 지방자치시대에 지역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답례품 개발 노력으로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G03-9894841702

특히 전국 최초로 시행된 공공텃밭 분양권은 도농복합도시에 걸맞은 답례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역 대표 공연인 남사당바우덕이 풍물단 상설공연 관람권은 신승근 교수의 ‘가슴뛰는 기부혁명’ 책에도 소개되며 안성시만의 특색을 잘 살린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유태일 부시장은 “안성시는 지방자치시대에 맞게 시 특색을 살린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해 기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며 “얼마남지 않은 12월 연말정산 기간, 답례품이 풍성한 안성시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