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가톨릭대, 기업주도형 융복합기술 산학공동프로젝트 운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12-18 15:11 KRX7
#대구가톨릭대학교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융복합기술 #산학공동프로젝트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

NSP통신-대구가톨릭대에서 운영하는 기업주도형 융복합기술 산학공동프로젝트에 참여한 ㈜워터코리아 기업 멘토와 대구가톨릭대 학생이 함께 프로젝트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가톨릭대에서 운영하는 ‘기업주도형 융복합기술 산학공동프로젝트’에 참여한 ㈜워터코리아 기업 멘토와 대구가톨릭대 학생이 함께 프로젝트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대구가톨릭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는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사업 선정에 따라 ‘기업주도형 융복합기술 산학공동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는 벤처기업 주도 소프트웨어/콘텐츠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정책 브랜드로 프로젝트 기반 훈련과정을 통해 기업 현장에 투입이 가능한 핵심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월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사업 선정에 따라 영남대학교와 공동으로 AI,빅데이터 기반 소프트웨어 실무교육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매칭·지원하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대구가톨릭대는 ‘기업주도형 융복합기술 산학공동프로젝트’를 운영, 융복합기술 개발 과정을 통해 참여기업과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신라시스템은 ‘AI기반 청각 장애인을 위한 소리감지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이외에도 워터코리아, 나노아이티, 레이월드, 리상컴퍼니, 제이티아이, 지오비전,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등 총 8개 기업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프로젝트 참여 학생은 기업 멘토, 지도교수와 팀을 구성하여 해당 기업의 프로젝트 개발 주제를 제안하고, 문제해결 및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에 참여했다.

사업 총괄 변태영 대구가톨릭대 교수는 “기업주도형 융복합기술 산학공동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해 실제 기업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굴하고, 개발 역량이 우수한 학생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