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경주시 축산환경 개선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1-22 15:46 KRX7
#경주시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축산환경개선연구회
NSP통신-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주시 축산환경 개선 연구회 가 지난 2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주시 축산환경 개선 연구회’ 가 지난 2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주시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주시 축산환경 개선 연구회’ 가 지난 2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이강희 대표 의원과 오상도 의원이 참여했으며, 경주시에 부합하는 축산환경 개선책을 제시해 경주시 축산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7월 발족했다.

연구회원들은 축산업이 밀집된 현장을 답사하고 국내의 유사 사례 등을 조사했으며 유관기관 및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상생 발전하는 축산마을 비전 수립을 위해 노력했다.

G03-9894841702

아울러 경주시 축산환경개선을 위해 1단계 친환경 축산 확산, 2단계 시범 사업 시행, 3단계 깨끗한 축산 모델 구축이라는 중장기 발전 방안을 제안했다.

이강희 대표 의원은 “의원연구단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축산인과 비축산인과의 갈등이 완화되고 상호 합의점이 도출돼 친환경 축산 확산과 지역 공동체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