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 앞바다 연속지진···사전대응책 마련 ‘고심’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3-08-05 16:07 KRD7
#충청남도 #지진 #재산피해 #사전예방 #연속지진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충청남도는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10회가량 연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지진과 관련해 지진 발생 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소방방재청, 한국지질자원연구소, 국립재난안전연구원 등 관련기관을 방문해 현재 발생하고 있는 연속지진에 대한 향후 진행전망과 대응방안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받아 대책을 수립하는 등 재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문가 및 관계기관은 연속지진으로 예상되는 추가 발생지진에 대한 규모에 대해서는 지진발생해역 정밀 조사가 이루어지기전에는 확정할 수 없으며 지진의 경우 발생 시기, 위치, 규모 등을 사전 예측 할 수 없는 자연재해로 지진발생해역 조사 및 재난대비 대책을 마련하여야 한다는 의견이다.

정부에서 추진 중인 ▴민간건물 내진보강 시 세재혜택을 위한 관련법 개정 ▴지진대비 중장기계획이 조속히 완료되어야 한다.

G03-9894841702

그에 따라 충남도 지진발생에 대비 서해안 지진 발생 시 빠른 예․경보로 도민의 신속한 대피와 안전대책을 강구 할 수 있도록 정부에 ▴서해에 해저지진계 조기설치 건의 ▴2009년 내진설계 기준 강화이전 건축된 공공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내진보강 계획수립 년차별 추진 ▴금년도 8월 예정인 을지연습 기간 중 실제(도상)훈련 실시 ▴지진대비 국민행동요령 적극홍보 계획 중에 있다.

또한 충남도내 15개 시․군에 지진가속도계를 2015년도 설치 완료 목표로 추진해 시군과 도 및 정부(소방방재청, 기상청)간 연계한 시스템을 구축 지진발생시 지역민 응급대피 및 안정성 확보 등 재난에 초등대응 함으로서 안전충남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