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가톨릭대, 가수 이은미 실용음악과 석좌교수로 임명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10-11 12:57 KRX7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가톨릭대실용음악과 #이은미 #석좌교수

이 교수 “학생들과 함께 제가 가진 것들을 나누고 그들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데 밑거름 되겠다”

NSP통신-대구가톨릭대 실응음악과 이은미 석좌교수가 최근 재학생들에게 첫 강의를 펼쳤다. (사진 =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가톨릭대 실응음악과 이은미 석좌교수가 최근 재학생들에게 첫 강의를 펼쳤다. (사진 = 대구가톨릭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국내 여자가수로는 최다 공연기록(약 1000회)을 세우는 등 ‘맨발의 디바’로 불리며 활동하고 있는 가수 이은미가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 실용음악과 석좌교수로 임명됐다.

이은미 석좌교수는 최근 재학생들에게 보컬 전공 실기 및 무대 퍼포먼스에 관한 첫 강의를 펼쳤다.

이은미 교수는 매 격주간 학습 진도에 따라 학생 개개인이 준비한 곡들을 무대 시연을 통해 보컬리스트로서 성장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지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 교수는 “35년간 가수로서 많은 분께 받은 큰 사랑을 받아왔고 이에 대해 보답해야 할 때가 된 것 같아 강단에 서기로 결심했다. 지방에서도 좋은 교육을 받고 훌륭한 뮤지션이 탄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데 조금이라도 역할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아름다운 대구가톨릭대 캠퍼스에서 학생들과 함께 제가 가진 것들을 나누고 그들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데 밑거름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은미 교수는 입시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해 신입생들을 직접 선발할 계획이다. 또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신입생 콘서트 및 정기 콘서트, 졸업작품 발표회에 참여하는 등 주요 학과 행사에서도 다양한 역할을 펼칠 예정이다.

대구가톨릭대 김인호 실용음악학과장은 “한국 대중음악의 발전에 적지 않은 역할을 해 온 이은미 석좌교수가 전수하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재학생들에게 그 어느 것과도 비교될 수 없는 가장 큰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