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학용 의원, 국도 38호선 공도-대덕 도로확장공사 26일 재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9-23 11:54 KRX7
#김학용국회의원 #경기안성시 #국도38호선도로확장공사 #재개 #국민의힘

김 의원 “중단된 공사 조기 수습하고 하루라도 빨리 마무리되도록 총력”

NSP통신-김학용 국회의원. (사진 = NSP통신 DB)
김학용 국회의원. (사진 =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국도 38호선 공도-대덕 도로확장공사가 26일부터 재개된다.

김학용 국민의힘 국회의원(안성시)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서울국토청)이 신규업체를 선정해 공사에 착수했다.

대림동산~내리사거리 1km 구간을 우선적으로 공사해 이르면 연말, 늦어도 내년 2월에는 부분 개통이 완료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동시에 잔여구간에 대한 설계도 연내 완료해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추가 예산을 확보해 내년 중에는 공사를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지난 4월 시공사의 공사포기로 중단됐던 38 국도 공사를 조기에 수습하고 공사를 앞당겨 착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지난 6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원희룡 국토부 장관에게 38국도 공사 중단 문제를 직접 나서서 해결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으며 인천조달청장에게도 시공사와의 조속한 계약해지를 주문했다. 그 결과 7월에 계약해지가 마무리되어 수의계약을 통한 긴급공사가 재개될 수 있었다.

이후 김 의원은 지난 8월에 서울국토관리청장을 만나 일부 구간만이라도 연내 우선 개통을 할 수 있도록 촉구, 서울국토청은 대림동산~내리사거리 구 간에 대한 설계를 완료해 시공사를 선정해 공사에 착수하게 된 것이다.

김 의원은 “답보상태에 놓인 38국도 공사가 하루라도 앞당겨 재개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속히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