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 동보와 '선취업후진학' 주문식교육 나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6-14 09:00 KRX7
#영진전문대학교 #AI융합기계계열 #동보 #선취업후진학 #주문식교육
NSP통신-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이 주식회사동보와 지난 14일 선취업후진학을 위한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에 나선 이석범 동보 경주공장 공장장(왼쪽),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이 기념사진 촬영에 나선 모습.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이 주식회사동보와 지난 14일 선취업후진학을 위한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에 나선 이석범 동보 경주공장 공장장(왼쪽),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이 기념사진 촬영에 나선 모습.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AI융합기계계열이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부품 제조기업인 주식회사동보와 선취업후진학을 위한 주문식교육에 나선다.

지난 14일 영진전문대 본관 회의실에서 이석범 동보 경주공장 공장장,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및 선취업후진학 주문식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과 동보는 상호 협력을 통해 직업계고교 우수 자원을 추천받아 채용을 시작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교육을 병행하는 선취업후진학 주문식교육을 수행한다.

G03-9894841702

또한 AI융합기계계열 우수 인재를 추천, 취업을 연계하는 등 동보와 기술 및 교육 분야도 상호 협력한다.

AI융합기계계열은 교육부의 ‘마이스터대 전문기술석사과정’ 운영,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에 선정되는 등 전국 전문대 중 유일하게 교육부의 핵심사업 2개 분야에 선정됐다. 이를 기반으로 전문학사, 학사, 석사과정을 원스톱으로 하는 최고의 ‘선취업후진학’ 과정을 수행하고 있다.

인천에 본사를 둔 동보는 엔진부품, 변속기부품, 감속기&모터부품, 로봇부품에 더해 전동화 부품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자체 개발한 EV 감속기 정밀 기어를 현대차 아이오닉 6와 기아 니로 EV에 적용하는 성과를 냈다.

경주, 아산, 창원 등 국내 6개 사업장에 종업원 960여 명이 근무 중이며 세계 28개국에 제품을 수출, 연 매출 3526억을 달성하며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석범 동보 공장장은 “주문식교육 원조 계열인 영진 AI융합기계계열과 협력을 통해 선취업후진학이 성공적인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면서 “특히 영진이 추구하는 글로벌 대학, 그리고 동보 역시 글로벌 자동차 선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는 점에서 산학협력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재영 총장은 “30여 년간 추진한 주문식교육 성공모델을 접목해 직업계고교와 산업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특히 동보 재직자들을 위한 재교육 활성화로 21세기 유능한 기술인력 양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는 최근 교육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에 ‘반도체소부장’분야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기존 ‘인공지능’, ‘지능형로봇’을 포함해 총 3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에 참여하면서 전국 전문대 중 최다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뤘으며, 또 대구경북 전문대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이 사업 참여 대학이기도 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